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용인 상하동 소갈비살 맛집 덩거리 (점심특선추천)

전날 다이어트하느라 밤에 감자 몇개를 먹고 잤더니 다음날 급 고기가 땡겨서 가게 된 고기집입니다.
상하동에 교동짬뽕 옆에 위치해 있는데 대로변 옆이라 지나가면서만 봤다가 오늘은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용인 상하동 소갈비살 맛집 덩거리 (점심특선추천)

 

 

위치는 지도를 참고해주세요.

 

 



상하동 맛집 추천



외관은 이렇습니다.
매장 앞쪽으로 주차라인이 있어 주차는 불편함이 없었어요.
건물 뒷편으로도 가능해 보입니다.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
화요일 ~ 일요일 11시30분 ~ 22:00시

 

상하동 소갈비살 맛집 덩거리
상하동 소갈비살 맛집 덩거리



내부는 일반 고기집하고 큰 차이는 없었어요.
4인식탁부터 회식까지 할 수 있는 대형테이블도 있고 정겨운 포스터나 문구들이 보이는 인테리어입니다.

 

 

용인 숯불갈비 고기집

 

 


저희가 점심시간에 갔는데 손님도 적당히 계셨습니다.
단체모임하는분들도 계시고 2인이나 4인 식사하는분들도 많네요.




참숯구이 소갈비살집이기때문에 고기가 주메뉴입니다.
소갈비살은 물론 삼겹살도 먹을수 있어요.
소갈비살 1kg이 54,000원이면 꽤 가성비가 좋네요. 미국산도 천차만별이니 오늘은 점심특선으로 맛을 한번 볼께요.

 

 

덩거리 메뉴판
덩거리 메뉴판

 

 

덩거리 점심특선 메뉴

 

 



저희는 점심특선을 먹으러 왔는데요.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은근히 평이 좋아서 정말 궁금해서 왔습니다.

상하동 고기집 덩거리 점심특선 (12시 ~ 15시)

소갈비살 + 차돌된장정식 10000원 (1인분)
소갈비살 + 냉면 10000원 (1인분) -물냉,비냉중 선택가능


점심시간인 12시부터 3시까지 점심특선을 판매하는데 소갈비살과 차돌된장정식을 먹거나 소갈비살과 냉면조합으로 1인분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차돌된장정식1인분과 비빔냉면으로 1인분 점심특선을 주문했습니다.

덩거리 소갈비살 점심특선
덩거리 소갈비살 점심특선



소갈비살이 얼마나 나올지 메뉴판에는 없어서 적당히 나오겠지 하고 주문했어요.\( ̄︶ ̄*\))
우선 기본 찬이 깔리고 상추도 귀여운 상추가 제공되네요.

 

 

밑반찬은 추가로 드시고 싶으면 셀프로 가져가시면 됩니다.

김치는 셀프바에만 있었습니다.

 



점심특선이지만 참숯으로 세팅을 해줍니다.
이점부터 맘에 들었어요. (숯불이 먹는 입장에서는 좋지만 가게에서는 번거롭쟎아요.)

 

 



2인분 갈비살이 요정도 입니다. 딱 공기밥과 찌개 또는 냉면과 곁들여먹기 좋은 양이예요.
퀄리티는 좋아보여요.



달궈진 숯불에 한판정도 구울 수 있는데요.
12조각정도 되네요? 먹을때는 세어보지 않았는데 포스팅하면서 세어집니다.
한덩이가 작은 사이즈는 아니고 평균정도입니다.


고기가 잘 익고 너무 타지 않도록 한쪽으로 해놓고 식사시작.



고기가 익을때쯤 차돌된장찌개와 기본 제공되는 공기밥이 나왔습니다
근데..이거 찌개가 너무 맛있어요.!😍
사이즈도 작은 뚝배기가 아니라 꽤 커서 2인이 나눠먹었습니다.

덩거리 차돌된장정식
덩거리 차돌된장정식


먹다가 찍은 사진 죄송합니다만 차돌박이도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국물이 진하고 고소하면서 두부와도 너무 잘 어울리는 차돌된장찌개
저는 냉면만 먹을려고 했는데 진심 상대편 공기밥을 뺏어 먹었습니다. 밥을 부르는 맛이예요.


제가 주문한 비빔냉면도 나왔습니다.
육수가 따로 제공되지는 않는데 기본적으로 비빔냉면도 퍽퍽하지 않고 자작하게 육수가 있는 편이예요.

 



소스도 과하게 맵지않고 적당히 맛있네요.
면도 쫄깃쫄깃 잘 삶아졌습니다.
잘 구워진 소갈비살과 먹으니 조합이 끝내줘요.

덩거리 점심특선 냉면
덩거리 점심특선 냉면


요즘 막국수도 9천원인데 만원에 소갈비살과 차돌된장찌개 그리고 공기밥도 먹으니 남기면 안될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비빔냉면조합도 좋은데 저는 1인분만 시키라면 차돌된장찌개 조합이 조금 더 좋을것 같아요.
저녁메뉴로 소갈비살이나 삼겹살 먹으러 와도 양도 푸짐하고 많은 이윤없이 장사하는 매장같다고 느꼈습니다.


총평 9.5/10

점심때 밥먹고 싶은데 고기도 먹고싶을때 정말 점심특선 추천드려요.
혼자오셔서 드시는 분도 계셨어요.
친구랑 같이라면 냉면조합도 훌륭하고 양도 딱 적당히 배불러요.
단 접근성은 차가 없이는 쉽게 가는 위치로는 좀 부족해요. 그래서 0.5점 뺍니다.

 

 

 

용인 민속촌맛집 황소고집 3호점

주말을 맞아 제가 애정하는 지곡동 고기맛집 황소고집을 방문했습니다. 황소고집은 용인 처인구에 본점이 있고 수지 동천동에 2호점이 있습니다. 3호점은 바로 여기 지곡동 민속촌 근처인데요,

jjiannr37.tistory.com